네이버, 한국의 IT 기업 중 하나, 가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자사의 기술 전환기와 도전을 극복하며 누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 AI의 변화를 대비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가 가진 경쟁력을 세 가지로 꼽는다면
- 검색과 기술력:
네이버는 검색의 본질이 사람과 언어, 그리고 지역의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에 기반한다고 주장하며, 한국인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회사로서, 이러한 본질과 경쟁력이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강력한 인프라:
'각 세종'이라는 준비 중인 데이터센터를 예로 들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인프라 설계와 운영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 데이터:
네이버의 플랫폼에서 사용자의 여정, 예를 들면 검색, 쇼핑, 길 찾기, 예약, 리뷰 남기기, 결제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능력을 강점으로 꼽았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최근 세계에서 3번째로 LLM을 만들었으며, '하이퍼클로바X'라는 새로운 AI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이 기술은 OpenAI의 ChatGPT와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한국어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클로바X라는 대화형 AI 서비스와 CUE라는 생성형 AI 검색 기능도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클로바X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청에 응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사업 문서 작성부터 면접 연습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내외의 다양한 API와 연계될 계획이며, 상품 추천, 장소 예약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러한 기술 발표를 통해 개인과 기업 모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려는 목적을 갖고 있으며, "데이터를 지능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전환점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변화가 현재의 생산성과 미래의 가능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이 기술이 각각의 문화, 맥락, 환경에 맞게 최적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하이퍼클로바X와 연계된 프로젝트를 통해 AI 생태계의 더 큰 가능성을 창출하고, AI를 모두의 경쟁력으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일상, 업무, 그리고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지능적인 결정과 혁신을 이루어낼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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