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마토 식물은 헤드 문구입니다. ‘토마토 식물 판매’, ‘토마토 심는 시기’는 본문 문구입니다. ‘토마토 식물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가 롱테일 키워드입니다. 검색량이 적고 잠재 전환률이 높은 키워드를 롱테일 키워드라고 합니다. 이런 롱테일 키워드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What are Long Tail Keywords?]
목차
1. 롱테일 키워드는 무엇일까?
2. 롱테일 키워드의 특징
3. 롱테일 키워드의 장점
4. 결론
1. 롱테일 키워드는 무엇일까?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3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구체적이고 타겟팅이 높은 검색어 또는 구문을 말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더 좁은 대상을 타겟팅하고 검색량이 적기 때문에 광범위한 키워드보다 더 구체적이고 경쟁이 덜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데, 이는 기업이 관련성이 높고 자격을 갖춘 트래픽을 웹사이트로 유도하여 궁극적으로 전환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롱테일 키워드의 특징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검색 의도와 구체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하는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구매 과정의 후반 단계에 있으며, 자신이 찾고자 하는 제품을 확실이 알고 있습니다. 검색의 특수성으로 인해 롱테일 키워드는 더 광범위하고 일반적인 키워드에 비해 구매 전환율이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특정 틈새 시장을 타겟팅하여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SEO에 매우 중요합니다. 광범위하고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상당한 양의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지만, 기존 웹사이트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3. 롱테일 키워드의 장점
반면 롱테일 키워드는 특히 콘텐츠가 사용자 검색 의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경우 비즈니스에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콘텐츠, 메타 태그, 제목, URL에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면 자연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통합 적용함으로써 기업은 특정 틈새 시장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트래픽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의 또 다른 장점은 특정 사용자 니즈를 타겟팅하고 사용자에게 확실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은 타겟 고객의 고유한 문제와 관심사를 이해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해당 업계에서 높은 위치의 검색키워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롱테일 키워드는 인공지능(AI) 비서와 스마트 스피커의 등장으로 인해 음성을 통한 검색이 많이 사용되고 있어 음성 검색을 최적화하는데 좋습니다.
음성 검색은 사용자가 일상적인 대화에서 사용하는 자연어를 사용하여 대화체 형태로 검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대화형 검색어와 일치하는 롱테일 키워드를 통합함으로써 기업은 음성 검색 결과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결론
결론적으로 롱테일 키워드는 구체적이고 타겟이 명확한 검색어로, 비즈니스가 웹사이트에 관련성 있고 자격을 갖춘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통합함으로써 기업은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고,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가시성을 높이며, 궁극적으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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